본문 바로가기
발루의 책 세상

콜드 스타트

by 나? 발루 2023. 4. 11.

모든 기업들은 생산된 제품들이 잘 팔리기를 바라고 마케팅과 경영전략들을 구사하고 연구하고 있다. 

이 책은 마케팅도서가 아니다.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결정짓는 콜드 스타트 이론으로 구성된 전략서적이다. 

 

저자는 스타트업 창업자이자 투자자로 새로 시작한 기업 및 제품이 직면하는 문제인 콜드 스타트 문제를 제기하고 이론과 함께 글로벌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연구 비교하면서 이해하기 쉽게 저술하였다. 

 

 총 6부로 구성된 도서는 네트워크 효과부터 2부의 콜드스타트 문제 제기, 3부의 티핑 포인트, 4부의 이탈 속도, 5부의 천장, 마지막 해자까지 네트워크 효과의 경쟁방법까지 방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익숙하지 않은 명칭인 콜드 스타트는 새로운 시장에 진입, 혹은 유저가 없는 신생 제품이 겪을 미래와 해법을 제시해준다. 

가장 중요한건 사용자이다. 사용자들과 어떻게 소통하면서 네트워킹을 하는것인지가 가장 관건이다. 

 

시장진입부터 성장기, 안정기에 달했을때,그래프가 하강하는 단계에 도달했을때 이 모든 상황은 사용자에 있다. 

더불어 저자가 이야기 하는 네트워크 5단계를 거쳐 더욱더 단단하고 성장가능성을 활짝 열어둔 가치있는 기업으로 거쳐 가는것, 저자의 수많은 인터뷰를 거쳐 얻어낸 사용자가 유입되는 절대원칙이다. 

 

가장 대표적인 우버의 성장팀을 이끈 저자는 현장에서 경험을 쌓은 현역 전문가이다. 

신상품, 신기술의 탄생에 박수치면서 환호하지만 당장의 내일을 걱정하는 경영자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마케팅 서적, 경영서적에서는 보지못했던 시장을 지배하고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릴수 있는 비결이 담겨있다. 

 

 

◑책정보 : 콜드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