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루의 책 세상

삶을 향한 완벽한 몰입 : 무의미한 것들로부터 나를 지키는 8가지 다짐

by 나? 발루 2023. 4. 11.

엄마집이랑 내가 사는 집은 아주 큰 차이가 있다. 물건을 사는것에 행복함을 느끼는 엄마와 달리 나는 집에 있는 물건을 정리하고 처리하는것에 굉장한 행복을 느낀다. 

 

집에는 물건이 없어야 정리가 편하다. 그래야 치우고 청소하는 시간이 줄어든다. 나는 청소와 정리를 습관화 하는 방법을 터득한것이다.

 

미니멀리즘운동의 전설적인 인물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진정한 나를 지키는 다짐 8가지로 의미있는 인생을 위한 방법을 저술한다. 

핸드폰만  보면 2~3시간은 훌쩍 지나간다. 나한테 크게 중요하지않은 정보의 홍수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습관처럼 일상이 돼버렸다. 

 

나의 시간을 지킬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감명깊게 보았던 드라마에서 가슴에 남는 대사가 하나 있다. 왜 사는지, 무엇때문에 사는지를 고민하라는 것. 

 

진짜 원하는것은 무엇인가?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남들이 말하는 고액연봉, 출세, 구독자수 등이 인생의 목표인가? 남들 다 하는것, 다 사는걸위해 아등바등 거리는건 아닌가? 진짜 나를 위한 삶은 어떤것인가? 

 

진짜 나의 삶을 찾고자 한다면 또는 나의  삶에 에러가 떴다는 생각이 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나조차도 몰랐고 흔들렸던 삶에 뿌리를 강하게 내리고 싶다는 애절한 마음이 든다면 무의미함을 벗어나길 희망하는 마음에 스스로를 돌아볼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수 있다. 

다른때와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책장을 정리하고, 도서를 나눔하면서 얻는 행복들, 겨울 내내 얼어 마른가지들만 추위를 견디다가 파릇파릇 새로 태어난 새싹들을 보면서 얻은 생명의 고귀함을 느껴보면서 오늘 진짜 나의 행복은 무엇인지 다시 고민해보고 또 고민해본다. 

 

◑책정보 : 삶을 향한 완벽한 몰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