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루의 책 세상

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

by 나? 발루 2021. 10. 18.

비즈니스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급변하는 시대에 비즈니스마케팅은 어떤 역할을 해줄수 있는 것인지와 잡을수 있는 기회가 어떤것인지 알아볼수 있다. 

 

저자는 현역에서 기업 컨설팅을 해주고 있고 다년간 비즈니스 마케팅의 일선에서 업무를 보던 경험자로 이 책은 대학강의 교재수준급의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이 책은 총 10개장으로 구성되었는데 마케팅의 모든 구성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제1장은 비즈니스마케팅의 기본설명으로 이론의 레이아웃을 설명해준다. 제2장은 비즈니스 고객의 특성으로 통상적으로 우리가 논하는 B2C의 기업,   B2G의 정부의 구매환경과 더불어 적절한 마케팅의 요점을 집어준다. 제3장은 마케팅의 시작점인 시장분석으로 흔히 알고 알고있는 SWOT분석, 거시환경과 미시환경의 분석이 내용에 포함되어있다. 제4장은 앞서 분석한 시장에 근거한 목표시장 선정후 적절한 포지셔닝에 대한 내용으로 이는 제5장의 마케팅전략 수집에 밑거름의 역할을 해준다. 제6장부터는 마케팅 세부 계획으로 제품과 서비스, 가격, 유통경로, 의사소통, 인적자원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이 책은 현역 마케터에게 적극 추천하고싶은 책이다. 적절한 역할을 하고있는 마케터들이 관여하고있는 분야와 연계되어있는 부서의 연관성을 찾아 더 획기적인 마케팅전략을 만들수 있을 수 있을것이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도 추천한다. 많이 들어본 내용일수 있지만 현역에서 보는 관점과 이론은 많은 차이가 있어 적절한 융합을 통한 사고를 해볼수 있다. 

 

◑책정보 : 실전 비즈니스 마케팅 강의

'발루의 책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같이 살고 싶다  (0) 2021.11.01
마감 효과 최상으로 내는 방법  (0) 2021.10.29
전달력 높이는 방법  (0) 2021.10.13
싱크 에디트  (0) 2021.10.03
HOW TO 디즈니 시스템 & 매뉴얼  (0) 2021.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