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루의 책 세상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by 나? 발루 2021. 7. 4.

기획력은 어떻게 하면 빛을 볼수 있을까? 잠깐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하면 기발한 기획력으로 만들수 있을까?

저자는 이에 답을 건네준다.

160여개가 넘는 가게를 줄줄이 성공시킨 필드에 있는 전문가가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에 대해 저술한다.

이 책은 총 5개 장으로 구성되었다. 첫번째 장은 상식에 사로잡히지 않는 사고 회로에 대한 내용이다. 제오베이스에서 시작한다고 이해를 해도 된다. 저자의 경우 아이디어의 원천은 저자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 여행, 옷, 음식이다. 우리도 우리의 기획력을 업그레이드 시킬려면 우리가 즐거워야하고 우리가 즐거워하는걸 통해 영김을 얻어야한다.

두번째장은 압도적으로 뛰어난 아이디어를 만드는 마케팅 기술이다. 마케팅이 어렵다고 하는 분들에게는 두번째 장의 6가지 마케팅 기술만 먼저 익힌가면 기본기는 다져질것이다.

세번째 장은 상품 이상의 부가가치를 만드는 부랜딩 기술이다. 최근에들어서야 브랜딩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지만 진정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 브랜딩을 마케팅과 헷갈려 하는 분들도 있다. 역시 세전빼 장의 6가지 브랜딩 기술로 기본적인 브랜딩을 준비해 볼수 있다.

네번째 장은 소문이 소문을 부르는 전략 프로모션 기술이다. 이 장은 판매전략의 장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이다. 마지막 다섯번째 장은 팀 전략기술이다. 가장 중요한 타 업종과 적요시키는 콜라보, 그리고 감동이다.

 

저자는 처음부터 끝날때까지 고객을 위한, 고객을 기쁘게 하기위한 목적을 강조한다.

이 책은 기획에 관심있는 분들께 추천한다. 빵집을 사례로 이야기를 풀어가는데 어렵지 않고 쉽게 이해를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