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루의 책 세상

직장인 필수 엑셀 책

by 나? 발루 2021. 6. 29.

그다지 부지런하지는 않지만 일머리가 없다는 소리를 듣고싶지 않은 직장인에게 적극 권하는 책이다.

 

갑자기 만들어야하는 서류가 복잡하고 눈돌아가는 숫자들을 정리하고 분류하고 분석해야 한다면 눈앞이 깜깜해진다.

시간은 정해져 있고 결국은 내 손에서 끝나야 하는 일이라면 고양이의 손이라도 빌려 도움을 청하고 싶을 정도이다.

 

매일매일 엑셀을 만지는 업무가 아니라면 알고 있어도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아 당황스러울때 딱. 필요한 책이다.

 

뭔 함수는 다 그렇게 비슷하게 생겼는지 안보다가 보면 헷갈려서 정신이 아찔해진다. 잊지말자, 직장인의 보고서는 촌각을 다툰다.

 

이 책은 우선 회사에 챙겨가 모셔놓고 틈틈히 책 목차를 익힌다면 빠르게 사용할수 있다. 집에서 매일 부지런히 토익공부처럼 할 위인은 못돼서 컨닝하듯 이 책에 도움을 청할 날이 분명 있을것이다.

 

회사와 집, 그리고 학원의 엑셀버전이 다른 경우가 있다.  이 책은 모든 버전에서 다 사용가능하다.

저가가 엮은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비법노트가 별도로 있다. 시간이 있다면 이것만 익혀도 별탈없이 척척 문제해결을 할수 있다.

단순히 자격증 공부를 위한 엑셀책이 아니라 정말 실무에서 사용하는 예제로 함수와 수식을 배워볼수 있다.

보고서의 꽃으로 볼수 있는 차트가 그 중 하나인데 함수로 분석하고 차트로 보여준다면 멋진 보고서가 될것이다.

반복되는 내용의 엑셀파일을 자동화 문서로 관리할수 있다면 일은 줄고 시간도 남아 다른업무에 집중 할수 있다. 이 책에서 가장 탐나는 부분이 자동화 문서 만들기 부분이다. 일은 최대한 적게 하지만 정확도는 높이 마무리하는걸 꿈꾸고 있어 꼭 필요한 스킬이다.  

자기계발을 위해 스스로 엑셀공부를 하려는 분들께도 적극 추천한다. 이 책의 모든 실습 및 완성 예제파일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서랍 한켠에 구비해 놓아야 할 초콜렛마냥 소중한 책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함수 & 수식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