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은 했지만 그 시기가 너무나 갑자기 다가왔고, 생각보다 오래동안 지속된다. 그리고 업계는 이 상황이 소비와 유통의 패러다임의 변화가 이미 기정사실이 되었다고 한다.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사는것보단, 온라인에서 내가 필요한것을 구매하는것이 어느덧 일상이 되었다. 어차피, 택배는 하루면 왔고, 식자재는 새벽배송도 가능하게 되어서 더욱더 편리하게 되었다.
오프라인 브랜드를 온라인에 맞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새롭게 온라인쇼핑에 뛰어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마켓컬리 브랜드 리더를 맡고 있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그 질문에 대답을 해준다.
저자는 현장에서 부딛치면서 배워온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총 5개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첫번째 파트에서 검색 트렌드로 시장과 브랜드를 살펴보는 환경분석에 준하는 내용으로 사업의 배경을 제대로 파악할수 있게 도와준다.
두번째 파트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브랜드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상품, 가격, 마케팅,제품의 스타일링 등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세번째 파트는 정성스레 만든 브랜드의 운영 노하우가 담겨있다. 네번째 파트는 본인한테 가장 어울리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제시한다. 마지막 단계는 리스크 관리에 대한 부분이다.
브랜드 운영, 브랜드 마케팅 등 많은 책들이 있지만, 그 어떤것을 막론하고 리스크는 반드시 존재한다. 어느정도 궤도에 올랏을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리스크 관리라고 생각한다. 리스크관리는 진정 그 기업과 운영진의 능력을 바로 볼수 있는 것으로 절대적인 정예의 팀으로 구성되어 리스크관리를 해야 한다.
이 책의 마지막장은 그 리스크관리에 대해 설명해주어, 이 책을 통해 온라인쇼핑에 진출하고자 하거나, 혹은 더 도움을 하는 분들에게 더욱더 도움이 될것이다.
이 책은 온라인쇼핑의 노하우를 배워볼수 있다. 처음 시작단계에서부터 조목조목 정리되어 있어 스스로의 수요에 맞춰 도움을 받을수 있다.
◑책정보: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발루의 책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MZ 시대 트렌드 (0) | 2021.03.30 |
---|---|
경영을 시로 말하다 (0) | 2021.03.14 |
고전 필독서-맹자 (0) | 2021.02.14 |
독심술, 상대의 마음을 읽는 방법 (0) | 2021.02.10 |
가성비 일러스트 책추천 (0) | 2021.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