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선의 타깃마케팅도 요즘은 효과가 미미하다. 새로운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미백라인의 화장품의 판매 타깃은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이 질문의 답이 애매모호해지고 있다. 수많은 아이디어와 전략을 세워 진행하지만 타깃층이 확실하지 않다. 그러므로 결론은 긍정적으로 나타나지 않을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새로운 마케팅의 방안으로 N1마케팅을 제안한다. 1:1 맞춤형 팬덤 마케팅의 시대의 도래에 따른 새로운 기법이다.
단 한사람을 위한 고민을 한다. 그 속에 변화된 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일본 현직 스타마케터인 저자는 총 5장에 거쳐 N1마케팅의 이론과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첫번째 장은 N1과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 2장은 고객에 대한 분석, 3장은 9세그맵의 역할, 4장에서는 N1마케팅의 분석과 아이이더 발상, 5장은 기존의 방식을 타파하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 방법이다.
이론서 가까운 책이라 마케팅 방안이나 전략이 한 눈에 보이는 책은 아니다.
다만, 마케터라면 이 책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마케팅저냑을 세워볼수 있다.
거의 다들 비슷한 마케팅방안으로 시장을 나누는데 선점효과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변화의 시도를 어렵게 접근할수도 있겠지만, 전체가 아닌 일부분부터 바꿔서 효과를 보게 된다면 새로운 마케팅방안을 세워낼수 있을 것이다.
'발루의 책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1) | 2020.10.21 |
---|---|
유튜브 영상편집 기술모음 (4) | 2020.10.21 |
건강한 저염한끼 식사 만드는 방법 (0) | 2020.09.19 |
무라카미 하루키처럼 글 잘 쓰는 방법 (1) | 2020.09.17 |
논어 (0) | 2020.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