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루의 책 세상

문화마케팅이란

by 나? 발루 2021. 8. 20.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브랜드들은 어떻게 성장했고 문화전략으로 서서히 생활권에서 입지를 잡고 있다. 아직은 익숙하지 않을법하지만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브랜드는 문화브랜딩으로 서서히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파는건 상품이 아니라 문화이다. 문화가 핵심이고 전략이다.

저자는 익히 알고 있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변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총 9개장으로 아이코닉 브랜드를 연구하고 이미 성공한 브랜드들의 문화마케팅 전략을 분석해준다.

첫번째 장은 아이코닉 브랜드가 무엇인지, 두번째 장은 문화브랜딩은 일반 브랜딩과 다른점을, 세번째 장은 브랜드가 성잘할수 있는 신화적인 시장을 찾는것, 네번째 장은 전략의 중심인 문화브리프, 다섯번째 장은 문화와 정치적 권위 활용하는것, 여섯번째 장은 상호작용하는 브랜드 충성도, 일곱번째 장은 함께 이룩한 아이코닉 브랜드, 다음은 브랜드 신화 확장하는 것, 마지막은 문화 행동주의 차원에서 브랜딩으로 마무리한다.

 

목차에서 어느정도 감을 잡았듯이 연구보고서 같은 내용은 성공한 브랜드들의 사례와 함께 있어 이해가 쉽다.

 마케팅 담당자들에 적극 추천한다. 하루아침에 잊혀지지 않고, 무너지지 않을 브랜드의 브랜딩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젠 문화로 승부를 봐야 할 때가 다가왔다.

브랜드가 어떻게 아이콘이 될수 있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되게 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 배워볼수 있다.

 

◑책정보: 브랜드는 어떻게 아이콘이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