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의 시대가 이미 도래했다. 1인라이프는 굉장한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 개성도, 소비성향도 강하다.
1인라이프를 위한 상품기획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은 1인라이프의 특징부터 상품기획, 판매까지 간략하고 전략적으로 알려준다.
저자가 현재 필드에서 일을 하고있어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것이 더더욱 도움을 준다.
첫번째 장은 1인라이프 상품기획이 필요한 근거로 소비성향, 소비자의 특징, 현황을 정리해주었다. 일종의 타깃분석이 되는 시작점이다. 두번째 장은 1인라이프들에 인기있는 상품들의 구성이다. 이미 많이 들어본 제품들이지만 왜 이 제품이 핫한지는 모른채 특이하네로 끝나간 제품들이 눈에 보여 다시 고민을 할수 있게 도와준다. 세번째 장은 1인라이프 상품기획자들을 위해 상품발굴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상품과 개로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수 있는 방법과 페이퍼작업 만드는 방법까지도 정리되어있다. 네번째 장은 상품기획이 끝나고 이젠 팔아야 할 시점, 온라인판매를 시작하면서 준비해야하고 주의해야 할 시사점에 대한 부분이다.
이 책은 1인라이프들을 타깃으로 한 사업자들을 위한 초간단 지침서같은 도서이다. 상품 기획, 발굴, 판매까지 핵심만 정리되어있어 읽기 쉽고 실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현재 우리가 익히 들어 알만한 제품들이 예시로 나와있어 이해하기 더욱더 쉽다.
1인라이프 나홀로족을 타깃으로 하는 사업자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책정보: 1코노미의 시대
'발루의 책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자일전략이란 (0) | 2021.06.19 |
---|---|
구독경제 모델종류 (0) | 2021.06.13 |
아마존 사람들은 이렇게 일합니다 (0) | 2021.05.31 |
비즈니스모델의 탄생 (1) | 2021.05.22 |
고급스러운 파스타 만드는 방법 (1) | 2021.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