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없이 많은 카페와 치킨집이 있지만 자주 찾게 되는 가게는 많지 않다. 반면에 큰 프랜차이즈가 아니지만 자꾸 눈길이 가는 가게도 있다.
가게의 흥패가 정말 홍보와 관련이 있는것일까? 얼만큼의 홍보가 영향력을 미칠까?
어떻게 홍보를 하면 우리가게가 잘 알려지게 할까? 우리 가게가 잘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질문에 대한 답과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브랜딩이 중요하다.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을 어떻게 찾을지가 이 책의 핵심이다.
많이 들어본 로고, 슬로건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며, 더 나아가 브랜드의 가치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가장 중요한건 내가 하는것의 목표는 어떤것인지, 어떤 비전을 꿈꾸고 있는지 등 부분을 잘 파악하여야 한다.
하루아침에 멋지게 만들어낸 로고가 내 사업의 로또가 되지는 않을것이다. 중요한건 꾸준히 스스로에게 맞는 방식과 여러방법을 시도해 적절함을 찾아 조금씩 키워나가는것이다.
스타벅스가 만들어진지 1년만에 성공한것은 아니다. 로고도 여러차례 바뀌었고 나라별 매장 분위기도, 컨셉도 여러종류로 알맞게 매칭을 시키고 있다.
이 책의 마지막은 브랜딩으로 성공한 인사들의 인터뷰 내용도 수록되어 있다. 쉽지 않은 아이템으로 성공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본인 브랜드와 하고있는 아이템에 대한 생각을 읽을수 있다.
작아도 성공할수 있다. 브랜딩이 그 성공의 전부는 아니겠지만 적어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스타벅스인지를 사람들이 인지를 하지 못하고 있다면 스타벅스일까?
내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끌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늘 고민을 해야하는 질문임이 틀림없다.
이 책을 통해 그 해답을 찾고, 방법을 참고하여 내 아이테에 어울리는 퍼스널브랜딩의 성공을 기원해볼수 있다.
이 책은 홍보마케팅, 브랜드개발 등이 어려운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쉬운 방법으로 퍼스널브랜딩에 꼭 필요한 부분을 설명해주고 있다.
◑책정보 :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발루의 책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대화 필독서 꼭 필요한 영어표현 (0) | 2020.07.19 |
---|---|
물류 기본과 핵심 (0) | 2020.07.14 |
병원 원가 계산하는 방법 (0) | 2020.07.01 |
보고서기획서 작성시 9가지 체크사항 (0) | 2020.06.23 |
설명 잘하는 방법 (0) | 2020.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