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루의 책 세상

매일읽는 긍정의 한줄

나? 발루 2020. 2. 27. 22:17

기분좋게 아침 기상을 하고싶다. 눈을 뜨면서 대뜸 내뱉는 말이 "아 회사 가기싫다"면 가는 내내는 물론 사무실 도착해서 조차도 유쾌하지 않을 것이다.

 

 

아침에 신나게 기상할수 있는 방법, 하루를 즐겁게 보낼수 있는 방법, 보람차게 하루를 보낼수 있는 방법, 아침기상이 짜증나기 않을수 있는 방법, 하루를 의미있게 마무리하는 방법

 

왜 아침 기상이 힘들까? 왜 하루를 핸드폰으로 마무리하게 되는가?  더이상 의미있는 하루 마무리 방법은 없는가?

 

이 질문은 이 책을 통해 함께 해법을 찾을 수 있다.

 

책 읽는 습관을 만드는 방법 :

습관을 들이자. 

하루 24시간이 다 지나기 전, 딱 반 페이지 되는 글을 읽는것으로 시작한다.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글 자체만 읽고, 이해한다. 그러고 끝이다. 이렇게 20일만 매일 3분정도 읽다보면 습관이 만들어진다.

20일동안 책 읽는 행위에 3분이란 시간을 언제 투자하면 본인의 일상이 꽤 유쾌해지거나, 위로를 얻거나, 마무리를 의미있게 할수 있는지는 본인이 알수 있다. 그러면 그 시간대를 습관으로 든다.  그렇게 또 1달이 지나면 하루 24시간 중 이 책을 읽

기위한 시간이 정해지고, 꾸준히 유지만 한다면 책 읽는 습관을 만드는것이 성공한 것이다.

 

이 책은 매일매일 날짜가 정해져 있다. 좋은 글을 매일매일 읽을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심기가 불편한 요즘 이 글을 통해 생각을 정리해 본다..

 

 

불운.

인생은 도박이다. 이를 피할 도리도 없다. 불운이란 그 누구에게도 찾아오며, 불운을 기꺼이 겪겠다고 각오하지 않는 한 그것이 정말 행운인지 알 수도 없다. 뭔가를 배우고 성장해서 보다 나은 사람이 되려면 위험을 각오하고 도전해야만 한다.

 

 

◐ 책 정보 :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